제4차 검색제휴 신청 매체 중 18.7% 통과

식품저널의 ‘인터넷식품신문 foodnews’가 뉴스검색제휴를 위한 평가를 통과, 네이버를 통해 식품뉴스를 제공한다.

네이버ㆍ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9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관련 정례회의를 열고, 제4차 뉴스검색제휴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뉴스제휴평가위는 작년 11월 6일부터 2주간 뉴스검색제휴를 원하는 총 630개(네이버 539개, 카카오 341개, 중복 250개) 매체의 신청을 받았으며, 정량 평가를 통과한 472개(네이버 435개, 카카오 254개, 중복 217개) 매체를 대상으로 12월 8일부터 6주간 정성 평가를 했다.

그 결과, 식품저널의 ‘인터넷식품신문 foodnews’ 등 총 118개(네이버 104개, 카카오 66개, 중복 52개) 매체가 평가를 통과했다. 최초 신청 매체수 기준 통과 비율은 18.73%이다.

식품저널이 제공하는 foodnews는 네이버와의 준비상황에 따라 뉴스검색 서비스에 순차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식품저널은 그동안 카카오, 줌, 구글 뉴스를 통해 식품산업 뉴스를 제공해온데 이어 네이버를 통해 보다 많은 독자에게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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