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협회, 8개 회원사와 공동 마케팅

한국식품산업협회와 8개 회원사들이 함께 베트남 시장을 타깃으로 추진한 ‘K-FOORAND’ 사업을 통해 105억원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식품산업협회는 베트남을 수출유망 타깃 시장으로 선정하고 농심, 대두식품, 대상, 롯데리아, 빙그레, 삼육식품, 정식품, 팔도 등 8개 회원사와 공동 마케팅 사업인 ‘K-FOORAND’을 추진했다.

지난해 4월 K-FOORAND ZONE 개장식을 시작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집중적으로 전개한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업체들은 8~11월 기준 105억원의 수출실적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4% 증가한 것이다.

특히 9~11월 실시한 SNS 스타 챌린지를 통한 온라인 홍보는 640여개 포스팅과 1억4000만 명의 클릭수를 기록, 18억원 상당의 홍보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됐다.

식품산업협회는 현지에 진출한 롯데마트에 K-FOORAND ZONE을 설치ㆍ운영해 참가기업들에게 해외 판로를 제공했으며, 베트남 로컬 대형유통업체인 빈마트 등과는 입점을 협의 중이다.

‘K-FOORAND’ 사업 기간 중 열린 한-베 식품산업 발전방안 포럼에서는 양국 식품산업 공동 발전방안과 수출통관 애로사항 해소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창환 식품산업협회장은 “K-FOORAND는 한국식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한국식품 통합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협회는 정부의 新남방정책에 호응하고 베트남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으로 우리 식품기업들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 참여업체별 주요 품목
△농심(신라면, 너구리, 새우깡 등) △대두식품(김ㆍ아몬드ㆍ땅콩 전병, 양갱 등) △대상(태양초찰고추장, 청정미역, 재래김 등) △롯데리아(프라이드 치킨, 치즈스틱, 불고기 버거 등) △빙그레(붕어싸만코,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등) △삼육식품(검은콩 호두&아몬드 두유) △정식품(베지밀 건강맘, 토들러, 아모드와 호두 두유 등) △팔도(뽀로로 음료, 불낙볶음면, 비빔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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