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회 건의활동, 국민 공감 확산 위한 홍보활동 추진

▲ ‘범농업계 농업가치 헌법 반영 추진연대’는 9일 농협중앙회 중회의실에서 발족식을 가졌다.

농업의 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해 대국회 건의활동과 국민 공감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추진하는 ‘범농업계 농업가치 헌법 반영 추진연대’가 발족했다.

농민의길·한국농축산연합회·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축산관련단체협의회·농협중앙회 등이 참여하는 ‘범농업계 농업가치 헌법 반영 추진연대’는 9일 농협중앙회 중회의실에서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발족식에는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설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과 농민헌법운동본부 54개 단체, 농축산연합회 28개 단체, 축산관련단체협의회 27개 단체, 농협 등 농업인단체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추진연대 발족 기념사, 추진경과 및 계획 보고, 공동선언문 채택, 결의구호 제창 등을 했다.

이홍기 한국농축산연합회 상임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그동안 하나의 목소리를 낼 기회가 적었던 범농업계가 ‘농업가치 헌법 반영’이라는 목표 아래 하나가 된 매우 뜻깊은 날”이라며, “농업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국가의 지원 의무가 헌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범농업계가 모든 역량을 집중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범농업계 추진연대 공동대표인 김영호 농민의길 상임대표, 이홍기 농축산연합회 상임대표, 김지식 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 문정진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5명은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선언문에 서명했다.

공동선언문에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국가의 지원 책무가 헌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범농업계의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 △농업의 공익적 가치 창출에 필수적인 적정 수준의 농지 확보를 위해 현행 헌법의 경자유전 원칙을 지켜낸다 △국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쾌적한 농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농업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홍보 및 도농교류 활동 등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한다 등의 내용을 담았다.

▲ 범농업계 추진연대 공동대표인 김영호 농민의길 상임대표, 이홍기 농축산연합회 상임대표, 김지식 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 문정진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5인이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범농업계 농업가치 헌법 반영 추진연대’ 발족식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