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상자 미끄럼 방지 용지, 프리미엄 캔 사이다, 물 절약 장치...

▲ ‘Europain 2018 신제품 어워드’ 판매분야 수상제품 (왼쪽부터) 셀프로 전환 가능한 전동 쇼케이스, 케이크 상자 미끄럼 방지 용지, 프리미엄 캔 사이다 Val de Rance

케이크가 상자 속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해주는 용지, 물을 아껴 쓸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 과일향의 저칼로리 사이다 등이 ‘Europain 2018 신제품 어워드’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Europain 2018 신제품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 제과ㆍ제빵 전시회 ‘Europain 2018’ 부대행사의 하나로, 제과ㆍ제빵 전문가와 관련 전문 언론인으로 구성된 수상위원회가 21개 후보작을 대상으로 제조ㆍ경영ㆍ판매 등 3개 분야에서 총 7개 제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제조분야 △LINUM EUROPE社의 물 절약 장치 ‘Fluï’ △SASA-DEMARLE Group의 공간 절약 ‘트롤리’ △SOFINOR社 높이 조절 가능 베이커리 작업 테이블 ‘Ajus' Table’, 경영분야 △MIWE MICHAEL WENZ社 원거리 오븐 관리ㆍ모니터링ㆍ제어 소프트웨어 ‘MIWE shop baking suite(MIWE sbs)’, 판매분야 △EURALUX社 셀프로 전환 가능한 ‘전동 쇼케이스’ △NDUTEX社 케이크 상자 미끄럼 방지 용지 △LES CELLIERS ASSOCIÉS社 프리미엄 캔 사이다 ‘Val de Rance’ 등이다.

이번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Europain 2018’ 기간(2.3~6) 중인 내달 4일 열린다.

분야별 수상작 특징

제조분야

▲ 제조분야 수상제품 (왼쪽부터) Flui 물 계량기, 모듈식 트롤리, 높이 조절 가능 베이커리 작업 테이블 Ajus' Table

LINUM EUROPE - Flui, 물 계량기
Flui는 수도꼭지에 직접 설치해 사용하는 물 절약 제품으로, 설정해 놓은 물의 양에 이르면 스스로 수도꼭지를 잠근다. 이는 단순히 물 절약뿐만 아니라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도 벌어준다. 물 온도는 최대 65℃까지 견딜 수 있으며, 0.05ℓ부터 999ℓ까지 측정할 수 있다. NIMH 배터리는 충전식 이며, 크기가 80×131×136㎜ 밖에 되지 않아 혁신적이라고 할 수 있다.

SASA-DEMARLE Group - 모듈식 트롤리
SASA-DEMARLE Group이 개발한 새로운 모듈식 트롤리는 ‘저장ㆍ공간 절약ㆍ광고’ 세 가지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제빵사ㆍ제과사들에게 주방에서의 혁신을 가져다 준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사용자들이 손쉽게 조립할 수 있다. 바퀴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쉽게 탈부착 및 교체 가능하다. 트롤리의 크기는 상황에 따라 알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간판 등 홍보물을 사용해 광고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SOFINOR - Ajus' Table 높이 조절 가능 베이커리 작업 테이블
Ajus' Table은 전면에 설치된 제어기능을 활용해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키가 작든, 크든, 혹은 거동이 불편하든 간에 모든 사용자들이 불편함 없이 알맞은 높이에서 작업할 수 있다. 테이블 받침대 하부에 부착된 센서가 내려가는 움직임을 중단시키거나 장애물 감지시 다시 상승시키는 기능을 한다. 높이는 700㎜부터 1100㎜까지 조절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방수 처리가 되어 있으며, 200㎏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

경영분야

▲ 경영분야 수상제품 MIWE shop baking suite(MIWE sbs)

MIWE MICHAEL WENZ - MIWE shop baking suite(MIWE sbs)

MIWE shop baking suite(MIWE sbs) 소프트웨어는 먼 거리에서도 오븐을 관리, 모니터링, 동기화 및 제어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시스템 이용도 가능하다. 동시에 이 제품은 제과ㆍ제빵 분야 관리자와 제빵사, 품질 관리자들을 위한 도구상자이기도 하다. MIWE sbs는 같은 프로필을 가진 모든 오븐에서 원격으로 공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자동 전원 및 청소 시간 설정이 가능하며, 친환경 모드로도 변경할 수 있다. MIWE는 요리과정, 사용 강도, 에너지 소비를 포함한 모든 오븐 사용 내역을 수집해 저장해둔다.

판매분야
EURALUX - 셀프로 전환 가능한 전동 쇼케이스

전동식 유리 쇼케이스는 수직방향으로 쇼케이스 바디 내부로 접히는데, 이는 전통 쇼케이스 방식에서 손님들에게 제품 접근을 더 용이하게 하는 셀프 서비스로 전환하기 위함이다. 상부의 판은 접이식이며, 뒤로 밀면 접근성이 한층 더 높아진다. 이 시스템은 판매 장소 활용에 있어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또한 단 몇 초 만에 계산대 뒤 판매 시스템에서 셀프 서비스 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다. 

INDUTEX - 케이크 상자 미끄럼 방지 용지
케이크 상자의 바닥면은 이동 중에도 케이크가 상자 속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될 수 있게 해주는 자재로 이루어져 있다. 이 자재는 여러 개의 케이크가 같은 상자 속에서도 움직이지 않게 고정될 수 있게끔 한다. 이는 케이크를 받치는 둥근 종이와 케이크 상자 바닥면 사이에 놓인다. 이 특수 용지는 음식물과 닿아도 무해하며 블랙, 브라운, 카멜, 밝은 회색, 샴페인색, 청회색 등 6가지 색상으로 제작됐다. 요청에 따라 1가지 색 혹은 2가지 색으로 인쇄 가능하다.

LES CELLIERS ASSOCIES - Val de Rance 프리미엄 캔 사이다
Val de Rance는 과일향이 나는 저알코올ㆍ저칼로리 음료로, 달거나 짠 스낵을 먹을 때 마시면 조합이 좋다. 특히 천연 브뤼 사이다(TOUTBRUT)는 스낵과 함께 먹으면 좋고, 달달한 사이다(TOUTDOUX)는 휴식을 취할 때 마시기에 좋다. 과일 사이다(TOUTFRUITE)는 초콜릿과 어울린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