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ㆍ판매ㆍ관리 3가지 테마 운영

▲ ‘유로뺑(EUROPAIN) 2018’이 2월 3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에서 열린다.

세계 최대 규모 제과ㆍ제빵 전시회 ‘유로뺑(EUROPAIN) 2018’이 2월 3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에서 열린다.

제과ㆍ제빵 관련 500여 업체들이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는 제조ㆍ판매ㆍ관리 3가지 테마로 구성ㆍ운영된다.

고객들은 제과점에 들어서면 바게뜨와 케이크 그 이상의 것을 찾는다. 앉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공간과 따뜻한 음료, 테이크아웃용 스낵이나 식사용 메뉴 등을 원한다.

참가업체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재료 또는 완제품은 물론, 베이커리 케이터링을 위한 까페테리아 등 다양한 제안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식 등 다용도 장소로 변하고 있는 편의점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소비방법의 디지털화는 베이커리 부문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참가업체들은 업계가 이같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 장비 등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법률 지원, 보험, 회계, 제조 계획, 교육 및 인적 자원 관리 등의 부분도 다루며, 시간 절약과 판매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자동 영수증, 재고 관리 또는 직원 로테이션 관리 등의 서비스를 소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