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2000여 식육즉석판매가공업 성장ㆍ발전에 매진

이문용 한국육가공협회장

새해가 밝았습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에 여러분께서 기원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시기 바랍니다.

지난 한해 어려웠던 대내외 환경에서도 우리 육가공업계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발전을 했습니다.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육가공업계 관계자 여러분과 축산업 종사자 여러분 모두에게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존경하는 축산업 종사자 여러분!

‘식육즉석판매가공업’이 탄생한 지 5년차를 맞이했습니다. 이를 통해 식육가공품의 주요 소비처인 대형할인점 위주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쉽게 찾을 수 있는 정육점에서도 자유롭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저지방부위의 균형적 해소와 다품목 소량생산으로 소비자 만족을 높이면서, 5만 여개 정육점 변화를 통해 골목상권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꾀하고 있습니다. 다만, 1만 2000개에 달하는 식육즉석판매가공업이 보다 내실있게 성장하고 발전해야 하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천연케이싱을 원료로 한 양질의 육가공품을 생산하고, ‘베스트육가공품선발대회’ 등을 통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우수한 상품을 국민에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축산업 발전의 견인역할을 해왔습니다.

친애하는 업계 종사자 여러분!

축산업의 결론은 육가공이며, 육가공의 결론은 국민건강 증진입니다. 축산업계의 중추적 역할자로서 건강수명 100세 시대의 길라잡이로서 자랑스러운 우리 육가공품이 소비자의 사랑을 더욱 받을 수 있는 한해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