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8일 안성 소재 위원회 회의실에서 ‘2017년 제3차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를 열고, ‘2018년도 육우자조금 사업계획(안)’을 심의ㆍ의결했다.

내년도 사업 추진에 사용할 육우자조금 예산은 농가거출금 8억4000만원과 정부지원금 7억1800만원, 전년도 이월금 4400만원을 합한 16억원으로, 올해 예산과 비슷한 수준이다.

내년 사업 목표는 △육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우수성 홍보 △육우 홍보행사를 통한 인식 제고 △소비ㆍ유통 활성화를 통한 수급안정 등으로 정했다.

육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우수성 홍보를 위해 방송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등 매체를 활용하고 대형마트, 백화점 문화센터 등을 통해 육우 요리교실을 운영하는 한편, 각종 축산물 관련 박람회 참가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육우전문 프랜차이즈 및 판매업체 할인행사와 판촉사업, 신규 육우전문 판매업체 개설, 단체급식 육우 소비촉진 행사, 홈쇼핑 수수료 등도 지원한다.

육우자조금관리위 관계자는 “내년에도 육우 판매처 확대를 위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겠다”며, “특히 소비자들이 육우를 직접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창구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년도 육우자조금 사업계획 및 예산은 오는 26일 열리는 ‘제2회 육우자조금 대의원회’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