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글로벌 vs 로컬 브랜드 소비자 선호도 조사결과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은 유제품은 글로벌 브랜드보다 자국 브랜드를 선호하지만 유아용식품, 비타민/영양제 등은 자국 브랜드 구매 의향이 다소 낮게 나타났다.
닐슨은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세계 63개국, 3만1700여명(한국 5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브랜드와 로컬 브랜드 선호도 조사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조사결과, 전 세계적으로 유제품(54%) 카테고리의 자국 브랜드 선호 경향이 가장 높았으며, 비스킷/스낵/쿠키(32%), 아이스크림(31%), 아침식사용 시리얼(30%), 생수(30%) 등의 자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았다.
한국 소비자들 역시 유제품(41%)의 국내 브랜드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냉동 육류/해산물(34%), 소스류/조미료(25%), 차/커피류(20%), 생수(20%) 등을 국내 브랜드로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전 세계적으로 자국 브랜드 구매 의향이 다소 낮게 나타난 카테고리는 유아용 물티슈/기저귀(7%), 유아용 식품/이유식(10%), 반려동물 식품(12%), 비타민/영양제(12%)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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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현 기자
ljh0705@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