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aT센터서 상담회 개최, 온라인몰 14개소ㆍ국내업체 40개사 참가

 

우리 농식품의 국내외 온라인몰 입점 확대를 위해 우리나라와 중국ㆍ미국ㆍ일본 등 4개국 온라인몰과 국내 수출업체 40개사 참가하는 상담회가 20일 aT센터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가 마련한 이날 상담회에는 티몰글로벌, 징동닷컴 등 중국 대형 온라인몰과 본래생활 등 식품특화 온라인쇼핑몰, 미국에서 한국과자 꾸러미 판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낵피버, 국내 역직구 온라인몰 Kmall24 등 14개 온라인몰의 MD와 바이어 20여명이 참가해 국내 수출업체 40개사와 1:1 매칭상담을 한다.

또, G마켓의 전문강사가 인기 아이템 발굴, 한류상품 강조와 같은 글로벌 판매 노하우를 전수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국내외 온라인몰 입점상담회를 통해 우리 수출업체가 전 세계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온라인 강국인 미국, 중국뿐만 아니라 한창 성장 중인 동남아까지 온라인ㆍ모바일 마케팅을 더욱 확대ㆍ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몰 참가 현황
ㆍ해외 10개(중국 7, 일본 1, 미국 2), 국내 4개
ㆍ역직구몰 8개소, 일반 온라인몰 6개소

국가

온라인몰

상담 희망품목

비고

중국

징동닷컴

보건식품

역직구몰

상해웰스토리

김, 인삼류, 견과류, 특이한 식자재 등

역직구몰

본래생활

식품 전반

 

HF21

건강식품

역직구몰

티몰글로벌

가공식품, 건강식품, 다이어트식품

역직구몰

무잉즈쟈

영유아식품(면류, 과자류 등)

 

니우니우

식품 전반

 

일본

거산재팬

가공식품, 드링크류, 면류

 

미국

꽃피는아침마을USA

유기농, 친환경 식품

 

스낵피버

스낵 등 가공식품

 

한국

코리안몰

식품 전반

역직구몰

우체국쇼핑

식품 전반

역직구몰

Kmall24

식품 전반

역직구몰

코리아데파트

식품 전반

역직구몰

상담회 참가 국내 수출업체
△건원무역(영유아(폴리)) △경북대학교포도마을(음료) △고려인삼연구(인삼) △고철남홍삼(인삼) △구안산업(금산공장)(인삼) △꽃샘식품(음료) △다누림(인삼) △대도식품(면류) △대상(종합) △대호식품(건강(백수오)) △더밥(소스, 칩) △델로스에프앤비(음료) △떡이오(냉동떡) △바이오아라(건강(동충하초)) △백견에프에스(종합) △백설연차(연제품) △브랜드아큐멘(인삼) △빙그레(종합) △삼광식품(초콜릿) △슬로우맘푸드(소스) △승인식품(들기름) △알로에팜(알로에) △알비알(건강(현미)) △에스시디디(수산가공품(김스낵)) △오렌지피플(음료(파우더)) △웰너스코리아(인삼) △웰하임(쿠키) △잔다리마을공동체(콩) △제주자연식품(차류) △청아굿푸드(젓갈) △초록아리울(들기름) △태백농업(들기름) △평창청옥산천년초(천년초) △푸드케어(영유아 이유식) △푸르메다(음료) △하늘다리(생강) △해가든(다슬기) △해들촌(고춧가루) △힐링(스프레드) △힛더티(차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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