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온-오프라인 연계 농식품 판매 시범사업

▲ 조해영 aT 유통이사가 농식품 온라인-오프라인 연계(O2O) 매장에서 농식품 O2O 구매를 체험하고 있다.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상품정보를 습득한 수 모바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쇼핑환경을 조성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는 수원 홈플러스 내 외식매장 ‘로슬로’에 농식품 온라인-오프라인 연계(O2O) 전시관을 설치하고 시범운영 한다.

농식품 O2O 거래는 온라인으로 농식품을 구매하려는 잠재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체험 기회와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식당을 방문한 고객은 전시된 상품을 직접 보고, 상품의 QR코드나 증강현실 AR마커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상품정보 페이지와 생산정보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매장전용 스탬프 앱을 설치해 가입하면 전시된 상품을 모바일로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이번 농식품 O2O 전시관은 오슬로 매장과 함께 수도권 소재 식당, 카페 등 총 3곳에서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이번 시범거래를 계기로 O2O 서비스가 활성화된 전자나 의류 산업처럼 농식품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술 적용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식품 O2O 구매 프로세스
① 매장 방문 및 매장 APP 다운로드 & 회원가입(간편로그인 : 네이버)
* APP 주요 기능 : 매장 고객관리, 스탬프 적립, QR/AR 접근, O2O상품 구매
② 쇼케이스 상품 확인
③ AR마커, QR코드로 관심상품 상세정보 확인
- AR : 생산 및 수확정보 동영상 스트리밍 혹은 일러스트 활용 정보 제공
- QR : 상품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연결, 구매하기 가능
④ APP전용몰 혹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구매하기(간편결제 : 스마일페이)
⑤ 택배 상품 수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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