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식품산업의 신제품 개발 인사이트

글로벌 식품개발 트렌드 Big3 전망 세미나

새로운 식품개발 트렌드와 블루오션 식품으로 부각되고 있는 고령친화식품, 식품의 완성인 식품패키징에 관한 글로벌 트렌드를 발표하는 ‘글로벌 식품개발 트렌드 Big3 전망 세미나 및 토론회’가 25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렸다. 식품저널 주최, 식품안전상생협회ㆍ한국식품산업협회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200여명의 식품인들이 모여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세미나 주제발표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최정관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 한국사무소 대표

글로벌 식품산업의 신제품 개발 인사이트
최정관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 한국사무소 대표

 
식음료분야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인 Innova Market Insights(이노바 마켓 인사이트, 네덜란드 푸드밸리)는 글로벌 식품산업의 신제품 개발 인사이트를 소개한다.
이미 세계적으로 발표된 ‘글로벌 톱10 트렌드 2017’ 가운데 ‘Disruptive green(파괴적 그린)’과 ‘Body in tune(바디 인 튠)’은 식음료 산업과 건강식품 분야에서 신제품 개발의 주요 키워드가 되었다.
Disruptive green은 최근 플랜트 밀크, 육류 대체품, 채식주의 제품이 빠르게 일반식품으로 이동하는 경향을 나타낸다. 소비자들은 일상에서도 식물에 포함된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혁신적인 옵션을 기대하고 있다.
자신의 건강 상태와 필요한 영양은 누가 가장 잘 알고 있을까? 스포츠 뉴트리션은 지속적으로 일반 식품화 되고 있으며, 식음료 산업에서 액티브 뉴트리션은 식음료 제품을 스포츠 제품화시키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들이 연령과 성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구체적인 소비자의 니즈를 수용하기 시작했다. 내일의 ‘더욱 꼼꼼해진 소비자’와 이들을 타깃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1. Plant Power(식물 파워)
플랜트 밀크, 육류 대체품, 채식주의 제품이 빠르게 일반식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일상에서도 식물에 포함된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혁신적인 옵션을 기대한다.
- Disruptive green(파괴적 그린)
- Plant protein(식물성 단백질)
- Indulgence in(dairy) alternatives(프리미엄 대체 유제품)
- ‘Clear’ plant potential(클리어라벨)
- Plants for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2. Active Nutrition(액티브 뉴트리션)
소비자들은 영양 섭취를 점점 더 개인화하는데, 더 건강하다고 느껴지는 식품을 선택한다.
- Sports for everyone(모든 사람을 위한 스포츠)
- Convenience & performance(편의성과 퍼포먼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