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개국 건기식 분야 리더 1500여명 참석

세계 32개국 1500여명의 건강 및 기능성 식품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제10차 국제건강기능식품학술대회(The 10th International Conference and Exhibition on Nutraceuticals & Functional FoodsㆍISNFF 2017)’가 ‘식품, 영양, 의학의 융합(Platform for Foods, Nutrition and Medical Science)’을 주제로 22일부터 25일까지 군산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대회 첫날에는 국내 중ㆍ고등학생과 대학생이 식품ㆍ영양ㆍ의학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영어로 발표하고 평가받는 경연대회가 열린다.

둘째 날부터는 ISNFF 설립자인 퍼레이든 샤이 디(Fereidoon Shahidi), 노스다코타주립대학교 카리다스 셰티(Kalidas Shetty), 브리티시콜롬비아대학교 저지 자위스토우스키(Jerzy Zawistowski) 등이 9개 주제의 기조강연을 하고, 6개 회의장 및 전시장에서 총 850여 편의 연구발표를 한다.

또, 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 농촌진흥청,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한국식품과학회,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 전북대학교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특화 세션이 동시에 개최된다.

23일 열리는 환영만찬에서는 소프라노 이은희(전북대 음악과 교수)와 한국무용가 장인숙(호남살풀이춤 전수자)이 ‘고향과 소통’을 주제로 한국인이 갖고 있는 ‘한’의 정서를 소개하는 공연을 하고, 24일 밤 갈라디너에서는 ‘Travel Grant Award’, ‘Young Scientist Award’, ‘Post Award’ 등을 시상한다.

행사 기간 중에는 건강기능 관련 제품과 소재를 선보이는 전시회가 열린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