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롯데지알에스와 점자 메뉴판 보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앞줄 왼쪽부터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 이병돈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뒷줄 점자 메뉴판 보급을 청원한 인화여고 학생들과 정세균 국회의장(가운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는 15일 롯데리아 종각역점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이병돈), 롯데지알에스㈜(대표 노일식)와 점자 메뉴판 보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국의 롯데리아 1300여개 매장에 시각장애인들이 주문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점자 메뉴판을 보급할 계획이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롯데리아와 협약을 시작으로 ㈜놀부, 오니기리와이규동 등 점자 메뉴판 보급을 희망하는 회원사들의 동참을 독려하며 점자 메뉴판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기영 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이병돈 시각장애인연합회장,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 등 협약 주체 대표들과 정세균 국회의장, 점자 메뉴판 보급을 청원한 인화여고 학생, 한국맹학교 학생 등이 참석해 점자 메뉴판으로 주문한 뒤 햄버거로 점심을 함께 했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점자 메뉴판 보급 외에도 시각장애인의 권리 증진을 위한 캠페인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