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버섯 공급 연계ㆍ다양한 버섯 요리법 제공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서울 강동구 소재 ‘버섯잔치집’을 ‘버섯드림맛집’ 2호점으로 선정하고, 7일 현판식을 가졌다.

농진청은 버섯산업 활성화와 버섯 소비 확산을 위해 ‘버섯드림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버섯드림팀’은 ‘버섯드림맛집’을 선정해 다양한 버섯 요리법을 제공한다. 또 느타리, 팽이, 양송이, 동충하초, 노루궁뎅이, 목이 등 다양한 버섯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농가와 연계해준다.

이와 함께 평택, 연천, 횡성, 안동, 익산 등에 소재한 농산업체의 버섯가공제품을 버섯드림맛집에 전시해 판매로 이어질 수 있게 지원한다.

농진청은 “‘버섯잔치집’이 도심에 있어 소비자와의 접근성이 뛰어나 버섯 요리와 새로운 버섯 품종, 가공제품에 대한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보여 ‘버섯드림맛집’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버섯드림맛집’ 1호점으로 선정된 ‘삼구농원’은 여주 지역 20여 버섯 생산농가와 협업을 통해 연간 1000㎏ 규모의 버섯을 사용하고 있다.

농진청 버섯과 이강효 농업연구관은 “다양한 유형의 버섯드림맛집을 개발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생산자와 농산업체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버섯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