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까지 웹사이트 공개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대표 입장문 발표

최근 용혈성요독증후군(HUS, 일명 햄버거병) 논란에 이어 집단장염 발생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한국맥도날드가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웹사이트에 공개키로 하는 등 식품안전 대책을 내놨다.

또, ‘용혈성요독증후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고객과 가족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히는 등 최근 일련의 사태에 대한 입장문을 내놨다.

한국맥도날드는 7일 조주연 대표이사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최근 발생한 사안으로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다”며,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해 인과관계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정부 및 외부 전문가와 함께 식품안전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식품안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매장에 대한 제3의 외부기관의 검사 △매장 직원들을 위한 ‘식품안전 핫라인’ 개설 △본사와 매장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의 식품안전 교육 강화 △고객 초청 매장 주방 공개 및 원재료 보관ㆍ조리, 서빙 과정의 투명한 공개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 웹사이트 공개 등을 조치키로 했다.

조주연 대표이사는 “한국맥도날드 대표이기에 앞서 저 또한 엄마로서 일련의 사안들을 겪으면서 참으로 송구하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다”며, “조사과정이 마무리될 때까지 깊은 이해심으로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또, “용혈성요독증후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고객에 대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

맥도날드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최근 몇 달 동안 저희 매장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습니다.

고객님들의 안심과 식품안전은 저희 회사와 저한테도 가장 소중한 원칙입니다.  정부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여 인과관계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정부 및 외부 전문가와 함께 식품안전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며 현재 진행중인 활동에 대해 몇 가지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한국맥도날드는 최근 불고기 버거 제품의 판매를 자발적으로 잠정 중단한 바 있으며,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고객 여러분을 위해 식품안전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면서 모든 메뉴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또한 용혈성요독증후군(HUS)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고객에 대해서는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성심껏 고객과 가족들을 지원하겠습니다.

저희는 이번 일을 계기로 전사적 차원에서 공급업체, 외부 전문가와 함께 식품안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사 매장에 대한 제 3의 외부 기관의 검사
  • 매장 직원들을 위한 ‘식품안전 핫라인’ 개설
  • 본사와 매장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의 식품안전 교육 강화
  • 고객들을 초청하여 매장 주방을 공개하고 원재료 보관과 조리, 서빙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
  • 원재료 공급부터 최종 제품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웹사이트에 공개하고,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조치

한국맥도날드 대표이기에 앞서 저 또한 엄마로서 일련의 사안들을 겪으면서 참으로 송구하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의 대표로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매일 아침을 시작합니다.

내년은 저희 회사가 한국에 진출한 지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저희 18,000여명의 한국맥도날드 임직원과 6,000여명의 가맹점 직원과 가맹점주, 27개 국내 공급업체는 지난 30년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회사로서 업계를 선도한다는 자부심으로 일해 왔습니다. 저희 임직원들은 고객들에게 매일매일 안전하고도 맛있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맥도날드를 대표해 지속적으로 공급업체와 당국,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일할 것임을 약속 드리며, 조사 과정이 마무리될 때까지 고객 여러분께서 깊은 이해심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지금까지 늘 그랬듯이, 한국맥도날드는 오늘도 가장 안전하고 최고 품질의 메뉴를 제공하는 업계 대표기업이 되겠다는 약속을 지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9월 7일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 조주연 드림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