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승용 농진청장 ‘2017 농식품 소비트렌드 발표대회’ 개회사 동영상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31일 농진청 대강당에서 ‘한국농업, 소비자에게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열린 ‘2017 농식품 소비트렌드 발표대회’ 개회식에서 “이번 농식품 소비 트렌드 조사결과를 통해 소비자 지향 농업기술 개발 방향을 정해나가고, 우리 농업인이 외국산 농산물과 경쟁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살펴볼 것”이라고 밝혔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

라 청장은 또, “이번 발표대회가 소비자의 마음을 헤아려 우리 농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꿈꿀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인, 소비자, 유통종사자, 협력ㆍ관계기관 등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발표대회에서는 △2017 대한민국 소비트렌드 이해하기(윤덕환 이사, 엠브레인) △10가지 이슈로 본 농식품 소비트렌드(김성용 교수, 경상대) △농식품 온라인 구매 트렌드와 판매전략(문정훈 교수, 서울대) 등의 주제를 발표하고 ①식량 ②채소 ③과일 ④축산 ⑤인삼특작 ⑥식품 ⑦임산 등 분과별 소비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부대행사로는 △전문잡지에서 바라본 농식품 유통ㆍ소비 키워드 △한국인의 쌀 소비, 한국의 100대 농산물, 영양 관점에서 본 식품소비 변화 등을 전시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