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8~29일 현지서 한식 쿠킹쇼ㆍ푸드 비즈니스 매칭 페어

▲ 브라질에서 열린 한식 쿠킹쇼에서 현지인들이 장류 등을 활용한 한식을 맛보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는 한국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브라질 시장개척단 파견 사업과 연계해 28~29일 브라질 현지에서 ‘한식 쿠킹쇼’와 ‘Korea-Brazil Food Business Matching Fair’를 개최했다.

주브라질 한국문화원(원장 권영상) 후원으로 열린 ‘한식 쿠킹쇼’에는 브라질 유명 요리학교 교수와 외식업계 종사자, 현지 주요 언론사, 바이어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한식 쿠킹쇼’에 참가한 대상은 불고기와 곁들여 먹는 장류를, ㈜움트리는 튀김가루를 활용한 닭강정을 시연하고 참석자들에게 시식 기회를 제공했다. 또, 오뚜기는 치즈볶이, 삼해상사㈜는 조미김, 제이엔에스글로벌은 과자류를 선보이고 브라질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29일 열린 ‘Korea-Brazil Food Business Matching Fair’에서는 8개 수출업체와 현지 바이어 간 1대1 매칭 수출상담회가 진행됐다. 수출상담회에는 수입상, 대형유통업체 등 브라질 현지 23개 업체가 참가해 한국 농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조미김과 빵가루, 장류 등 식재료는 물론, 올해부터 브라질로 수출이 가능해진 배에 대한 현지 수입에 대해 유통업체의 관심이 특히 높았다.

브라질은 남아메리카의 경제적 중심지이자 농식품부와 aT가 추진하고 있는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 사업 최우선 대상국가로서 지난 5월 브라질 상파울루에 임시 사무소를 개설하고, 파일럿 요원을 파견해 시장 개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한국 농식품이 브라질을 기반으로 남미 각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 사업을 통해 브라질 시장 개척을 위한 수출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29일 열린 ‘Korea-Brazil Food Business Matching Fair’에서 국내 수출업체와 현지 바이어가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