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규탄대회, “근로시간 단축 시간적 여유 확보해야”

▲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전국한우협회,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ㆍ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등 회원 1500여 명은 29일 국회 인근 국민은행 앞에서 ‘서민경제 발목 잡는 청탁금지법 중단 및 근로시간 단축저지 규탄대회’를 가졌다.

외식 자영업자들과 농어업인들이 청탁금지법 중단과 음식점업 근로시간 특례업종 제외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와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김재만),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ㆍ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회장 오호석) 등 회원 1500여 명은 29일 국회 인근 국민은행 앞에서 ‘서민경제 발목 잡는 청탁금지법 중단 및 근로시간 단축저지 규탄대회’를 가졌다.

제갈창균 한국외식업중앙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근로시간 단축이 대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지만,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에는 심각한 경영난을 야기할 수 있다”며 우려했다.

제갈창균 회장은 특히, “근로시간 단축과 접객업의 근로시간 특례업종 제외는 정치권과 정부가 자영업계의 의견을 경청하고, 시행에 있어 시간적 여유를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근로기준법 개정 반대 플래카드를 들고 있는 제갈창균 한국외식업중앙회장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및 유권자시민행동 등 시민사회연합조직을 이끌고 있는 오호석 회장은 “농어민과 자영업자는 경제활동 인구 2600만 명 중 40%를 차지하고 있어 청탁금지법과 근로기준법의 문제는 단순히 업계의 문제가 아니라 범국민적인 문제”라며, “국민적 합의와 함께 조속한 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오 회장은 또, “법적ㆍ제도적 보완이 없으면 침체일로에 있는 실물경기 회복은 요원할 수밖에 없으며, 농어민과 자영업자의 위태로운 상태가 지속된다면 그 피해는 결국 고스란히 대다수 국민이 부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탁금지법 잠정 중단과 개정, 근로시간 단축 저지를 위한 계란 던지기 퍼포먼스를 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