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중앙회, 17일 중구청 앞서 행정처분 취소 촉구 집회


중구청 무료직업소개소 행정처분 취소 촉구 집회 현장 동영상 보기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외식업의 원활한 구인여건 조성을 위해 운영해 온 무료직업소개소에 대해 서울 중구청이 사업정지 및 과태료 부과 처분을 내린 것과 관련해 행정처분 취소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17일 서울 중구청 앞에서 무료직업소개소 행정처분 취소 촉구를 위한 집회를 가졌다.

중앙회는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 종사자들을 위해 원활한 구인여건을 조성해주고, ‘일자리 창출’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달성하는데 비영리법인이 적극 참여하는 모범을 보이고자 자체 예산을 투입해 무료직업소개소를 운영해 왔으나, 관리ㆍ감독 기관인 중구청이 사업정지라는 부당한 행정처분을 내렸다”며, 행정처분 취소를 촉구했다.

중앙회는 “중구청의 이같은 조치는 공익적 ‘일자리 창출’이라는 정부 정책에 위반된다”고 주장하고, “오늘 집회는 생존절벽으로 내몰리고 있는 서민 자영업자, 소상공인, 외식인들의 생존권을 지켜내기 위한 절박한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중앙회 임원들은 집회 후 무료직업소개소 운영이 지속될 수 있도록 중구청에 행정처분 취소를 위한 의견서를 전달했다.

▲ 한국외식업중앙회는 17일 서울 중구청 앞에서 중구청에 대해 무료직업소개소 행정처분 취소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