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왼쪽)와 Jickie Li Citysuper Head(Business Unit, HK market)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는 홍콩 프리미엄 유통업체 Citysuper(대표 Thomas Woo)와 16일 홍콩 침사추이 소재 Citysuper 본사에서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홍콩시장 정보 공유 △신규 수출 유망상품 발굴 △한국농식품 진출ㆍ판매 확대 △판촉활동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aT는 “Citysuper 주 고객층이 홍콩에 거주하는 최상위 고소득 종사자들이기 때문에 Citysuper 입점 확대는 단순한 판매루트 확보 이상의 의미가 있으며, 한국농식품이 품질과 인지도 면에 있어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또, Citysuper는 홍콩의 다른 대형유통매장이 벤치마킹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홍콩의 금융 중심지역과 최대 상업지역 등에 매장이 있어 Citysuper로의 입점 확대는 홍콩의 다른 대형유통매장 추가 입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홍콩은 관세ㆍ비관세 장벽이 거의 없는 자유무역국가로, 농식품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수출하기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정체됐던 대 홍콩 한국농식품 수출이 확대 추세로 돌아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