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익은 수박’ 패키지ㆍ‘50년 사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롯데제과(대표 김용수)의 ‘잘익은 수박(시리즈)’ 패키지와 ‘50년 사사(햇님이 주신 선물)’가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17)에서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받았다.

‘잘익은 수박’은 제품 특성에 맞춰 수박의 이미지를 사실적이고 심미적인 분위기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박바, 수박홈, 수박파우치 등 아이스 3종에 수박바젤리를 더해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는 ‘잘익은 수박’은 수박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초록색의 대비로 시각적 효과를 높이고, 수박의 줄무늬를 패키지 양 끝의 뜯는 부분(실링)에 디자인해 주목을 끈다.

‘잘익은 수박’과 함께 본상을 받은 ‘50년 사사(햇님이 주신 선물)’는 롯데제과의 1967~2017년 역사를 히스토리와 이미지북으로 나눠 기존의 사사들과 차별화했다. 또, 아크릴 소재로 표지를 만들고, 케이스에 덮개를 만들어 책을 쉽게 꺼내고 잘 보관할 수 있게 하는 등 참신성이 돋보여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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