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판매 시마다 일정 금액 적립 ‘희망 펀드’ 조성

▲ bhc치킨은 박현종 회장(왼쪽)과 bhc치킨 월곡점 가맹점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ㆍ상생 경영 정신이 담긴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활동(CSR) ‘BSR’ 선포식을 가졌다.

bhc치킨이 나눔ㆍ상생 경영 정신을 담은 새로운 사회공헌활동(CSR) ‘BSR’을 시작한다.

bhc치킨은 16일 박현종 bhc치킨 회장과 임직원, 가맹점주 등이 참석한 가운데 ‘BSR’ 선포식을 가졌다.

bhc와 CSR을 합친 ‘BSR’ 활동을 통해 bhc치킨은 매장에서 치킨 한 마리가 판매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희망 펀드’를 조성한다. 적립금은 전액 본사에서 부담하며 매월 5000만원, 연간 6억원 규모로 조성되는 ‘희망 펀드’는 사회공헌활동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bhc치킨은 ‘BRS’ 시작과 함께 ‘bhc 엔젤’ 프로젝트를 통해 소원 배달에도 나선다. ‘bhc 엔젤’은 소외계층과 단체를 대상으로 사연을 접수 받아 소원을 들어주며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대학생 20명이 참여하는 ‘bhc 해바라기 봉사단’은 오는 9월부터 연말까지 bhc치킨을 대표해 농촌지역, 취약계층 밀집 지역 등에서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박현종 bhc치킨 회장은 “독자경영 4년 만에 치킨업계 매출액 2위로 올라선 bhc치킨은 투명경영과 상생경영 그리고 나눔경영을 가장 큰 가치로 두고 있다”며, “한 단계 발전된 나눔 모델을 통해 더불어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