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2013년 12월 출시 이후 3년 8개월 만에 누적매출 3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는 최단 기간, 최대 매출이다.

누적 판매량은 1억 봉으로, 우리나라 인구가 5000만명임을 감안하면 국민 1인당 2봉씩 먹은 셈이다.

올 들어 7월 현재까지 매출은 8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3년 전과 비교하면 7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이같은 성과에 따라 CJ제일제당의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링크아즈텍 자료)은 올해 6월 누계 기준 42%를 차지했다. 교자만두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47.1%에서 올해 50.2%로 3.1%p 상승했다.

CJ제일제당은 “혼술ㆍ홈술 및 간편식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조리가 간편하고 식사,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의 특장점이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에 발맞춰 ‘왕맥(비비고 왕교자+맥주)’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요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비비고 왕교자’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증가한 15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연도별 매출 현황
                                                        (단위 : 억원, 소비자가 환산 기준)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7월 누계)

10

310

825

1,170

830

냉동만두 및 교자만두 시장 점유율

냉동만두 전체

2015년

2016년

2017년
(6월 누계)

 

교자만두

2015년

2016년

2017년
(6월 누계)

CJ제일제당

34.2

39.6

42

 

CJ제일제당

43.8

47.1

50.2

해태제과

19.8

18.3

16.9

 

해태제과

36.3

29.8

26.1

동원F&B

11.4

11.8

13.1

 

동원F&B

4.3

6.4

10.2

풀무원

14

11.1

10.2

 

풀무원

5.8

4.7

2.2

오뚜기

7.2

5.3

4.8

 

오뚜기

5.7

4.4

4.6

 자료 : 링크아즈텍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