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6.3% 증가한 6346억원으로 창사 이래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54% 증가한 140억원, 당기순이익은 144% 증가한 70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식자재 유통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50억원 증가한 5087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외식 및 단체급식 경로에 공급하는 식자재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체급식 부문은 연초 국립중앙의료원을 시작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 S오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을 수주하며 두 자리 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베트남 내수 유통이 본격화된 것을 비롯해 미국 수산물 유통 확대 등으로 해외 법인 매출도 전년 동기보다 38% 증가한 297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연초 조직개편의 효과가 전사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며, 결과적으로 본사와 지방 조직의 시너지 효과 등에 힘입어 ‘수익’과 ‘매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는 사업부문별 조직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수익성 개선활동을 지속해 두 자릿수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2017년도 2분기 실적
                                                                           (단위 : 억원)

구분

2017년 1분기

2017년 2분기
(전년비 증감률)

2016년 2분기

매출액

5,948

6,346(6.3%)

5,970

영업이익

45

140(54.4%)

91

세전이익

7

87(100%)

43

당기순이익

6

70(144.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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