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로빈슨파마’와 국내 독점 판권 계약 체결

▲ 오리온이 내년 초 선보일 예정인 US 닥터스 클리니컬 제품

내년 초 ‘로빈슨파마’의 프리미엄 브랜드 ‘US 닥터스 클리니컬’ 출시

오리온이 국내외 전문기업과 손잡고 건강기능식품시장에 진출한다.

오리온은 그룹의 성장을 이끌 새로운 사업 분야로 건강기능식품을 선정하고, 지난 7월 10일 미국 건기식 전문기업 ‘로빈슨파마(Robinson Pharma)’와 프리미엄 브랜드 ‘US 닥터스 클리니컬(U.S. Doctors’ Clinical)’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빈슨파마는 1989년 설립돼 다양한 제형의 건기식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북미 지역 연질캡슐 생산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리온이 이번 계약으로 국내시장에 선보이는 ‘US 닥터스 클리니컬’은 미국 내 전문의 40여 명이 개발에 참여한 브랜드로, 오리온은 ‘US 닥터스 클리니컬’ 30여개 제품 중 한국인에게 필요한 효능을 갖춘 제품들을 골라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국내 최다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한 ‘노바렉스’와도 내년 중 신제품 출시를 목표로 업무협약을 추진 중이다.

오리온은 국내뿐만 아니라 영업망을 확보한 중국 및 동남아 지역에도 건기식 사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해 온 식품 연구개발 및 글로벌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건기식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며, “건기식 외에도 기능성 음료, 간편대용식 등 신규 사업을 통해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2015년 2조3291억원으로 2014년 2조52억원에 비해 16.2% 증가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