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이 안심하는 먹을거리 환경 조성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식품저널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식품저널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저널은 식품 관련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와 업계에 충실하게 전달해 줄 뿐 아니라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의 생산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안전관리 전반을 책임지는 주무부처로서 국민들이 먹을거리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선 식품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만들어 질 수 있도록 햄, 소시지 등의 식육가공품에 대해서도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의무 적용 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국민들이 외식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음식점의 위생수준에 따라‘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배달음식 앱 이용자들이 배달음식 위생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음식을 선택해 섭취할 수 있도록 음식점 위생수준 등의 식품안전 정보를 배달 앱으로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식품저널도 식약처가 추진하는 정책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명실상부한 식품분야 전문지로 자리매김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식품저널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