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정보 알리는 중요한 역할 기대

박현진 한국식품과학회장

식품저널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창간 이후 발전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식품산업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서 신속하고 중요한 정보전달을 통해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 해온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식품산업은 고부가가치의 잠재력을 가진 미래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해야 할 주요 산업입니다. 국내에서도 식품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국민의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식량주권 문제 등 그 중요성과 역할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국식품과학회는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 차원에서 학술연구와 더불어 올바른 식품정보 홍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 일부 매체의 편향된 보도가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식품산업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런 보도에 대해 학계의 정당한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는 안타까움도 있습니다.

따라서 식품저널은 식품산업이 국민들의 생활에 있어 중요한 기간산업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여 주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시 한 번 식품저널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리며, 우리나라 식품산업을 발전시키고 소비자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언론매체로 더 큰 발전이 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