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에 앞장

임경숙 대한영양사협회장

식품 정보와 급변하는 식품산업계 동향을 심층적으로 다루어 소비자들의 먹거리 안전을 확보하고,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식품저널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식생활습관의 변화로 만성질환 유병률이 크게 증가하면서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 확산은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국민 관심의 확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1인 가구 증가, 급속한 고령화 등 우리 사회의 모습도 빠르게 변화하여 식품소비 패턴과 관련 산업까지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국민 스스로 올바른 식품선택과 식생활관리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성별ㆍ연령ㆍ소득 등 세분화된 다양한 계층의 특성을 고려한 식생활 관련 정보 제공ㆍ교육이 더욱 중요한 때입니다.

이에 식품저널이 식품산업의 올바른 발전 방향 제시와 국민의 건전한 식생활 문화에 앞장서 온 지난 20년처럼 앞으로도 공정하고 신속한 보도로 국민의 건강증진 기여ㆍ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대한민국 식품업계 발전을 선도해줄 것을 믿습니다.

아울러 대한영양사협회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성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식품저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우리 협회도 식품영양전문가로서 영양사가 다양한 영역에서 국민의 영양ㆍ식생활 관리를 선도하여 국민 건강 증진과 바른 식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