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와 김남두 한국쌀가공식품협회장이 우리쌀 소비 확대와 쌀가공식품 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김원석)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24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우리 쌀 소비 확대와 쌀가공식품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가공용 쌀 계약재배를 통한 안정적인 유통판로 확보 △쌀가루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력과 유통채널 공유 △쌀가루 가공식품 소비 붐 조성 등 국산 쌀 소비 확대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농협경제지주는 하나로마트ㆍ농협a마켓ㆍTV 홈쇼핑ㆍ해외 수출 등 농협의 온ㆍ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해 쌀 가공식품 판매 확대를 지원하고, 쌀가공식품협회는 회원사가 쌀가공식품 원료로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남두 쌀가공식품협회장은 “농협과 함께 쌀가공식품에 대한 대국민 이해 증진과 국내산 쌀 소비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쌀가루 가공산업 활성화로 국내산 쌀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의 마중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