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15일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건강기능식품 업계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 관련 민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15일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 관련 민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과 관련해 법령 개정사항, 기능성 원료 인정 절차 및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건강기능식품 업계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식약처 홍진환 식품위해평가부장

식약처 식품위해평가부 홍진환 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막대한 시장 잠재력을 가진 미래주도형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이라고 강조하고,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해 산업 발전을 돕기 위하여 합리적인 규제를 통한 안전성 및 기능성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설명회에서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이해(강권수 주무관,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심사 - 기준ㆍ규격, 안전성, 기능성(구태현 주무관, 식약처 영양기능연구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 - 불인정 사례 중심으로(문명희 주무관, 식약처 영양기능연구팀) 등의 주제를 발표했다.

이어 식약처 영양기능연구팀 권용관 연구관의 진행으로 영업자들의 건의사항을 공유하고, 현장에서 기술상담을 지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