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서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21일 오후 3시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한국식품과학회 2017년 국제학술대회의 일환으로 ‘고부가가치 기능성 농식품 소재 발굴을 위한 국가 DB 구축 현황과 활용성’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동의보감 등 전통의학 서적에서 기능성이 있는 소재를 발굴하고, 식품으로의 제품화 및 상용화를 위한 전략 등을 제시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전통 식약동원에 근거한 항2형 당뇨 안전 농식재료 발굴(정상희 교수, 호서대) △특허 분석을 활용한 기능성 농식품 소재의 발굴 및 제품화 가능성(송영훈 센터장, 특허정보진흥센터) △동의보감 등 국내 한방소재를 이용한 제품 및 식품 상용화(정지욱 교수, 대구한의대) △태국의 기능성 식품 현황 및 기능성 식품 개발을 위한 전통소재의 상용화(Akkharawit 대표, Food Innopolis) △기능성 소재를 바탕으로 한 식료보감 포털 개발 및 포털 이용방법(이헌주 대표, 켐아이넷) 등의 주제를 발표한다.

또, 기능성 식품 소재 발굴을 통한 실제 제품화 사례를 전시하고, 신규 구축된 식료보감 포털을 시연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