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기업 아트라스콥코, 알파라발, 에콜린 참가

최신 친환경 식품 생산기술ㆍ글로벌 식품산업 트렌드 공유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는 26일 서울플라자호텔에서 국내 식품업체 생산ㆍ관리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웨덴 식품 생산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스웨덴의 대표적인 제조기업들도 참가한다. 지속가능한 생산성 향상을 추구하는 아트라스콥코(Atlas Copco), 열전달, 원심 분리, 유체 이송 분야 기술 전문 알파라발(Alfa Laval)과 친환경 패키징 전문기업 에콜린(Ecolean)이 참여해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온실가스 에너지 규제에 따른 친환경 제조방법과 에너지 절감에 대해 다룰 이날 세미나에서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기후변화대응팀 이길재 팀장이 온실가스 에너지 규제 제도의 식품업종 대응 방향에 대해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경제성 확보를 위한 최적화 : 프로세스 최적화, 에너지 및 용수 절약을 위한 설비의 효율적인 선택 △라이트 웨이트 패키징 : 폐기물 처리가 용이하며, 알루미늄과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환경 친화적 초경량 패키징 기술 △압축공기 시스템의 에너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향상 △생산자를 위한 복잡성의 감소 : 멸균 충진기의 용이한 작동 및 패키지의 완전 멸균 상태 보장과 폐기물 감소를 위한 방법 △고품질 식품 생산을 위한 글로벌 식품안전 제조기준에서의 압축공기 사용 : ISO 22000 & HACCP △증발(Evaporation) 기술의 에너지 절감 : 다중효과 증기제트식 압축방식(TVR) 및 기계적 압축방식(MVR)의 사용과 기존 시스템의 개선방법 등에 대해 발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