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주최, 25~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 열려

농림축산식품부는 25일과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제2회 축산ㆍ수의 분야 취업ㆍ창업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상담관, 창업상담관, 홍보관, 부대행사관으로 운영된다.

채용상담관은 기업 유형별 채용상담관 및 현장 면접장, 취업 선배 상담관이 참여해 축산ㆍ수의 분야 668개 일자리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창업상담관은 축산업 창업에 성공한 청년층의 실제 사례 중심의 창업 상담, 소자본 창업 상담, 창업 지원정책 및 자격증 취득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목장과 베이커리를 함께 운영하는 은아목장, 유제품 카페로 폭을 넓힌 유진목장과 한우를 사육하는 태현농장, 돼지를 사육하는 진양농장 등의 젊은 창업주들이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한 창업 사례를 중심으로 상담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축산홍보관, 말산업 홍보관, 축산자조금 홍보관 등으로 구성해 축산업의 성장잠재력과 축산업에 대한 이해 및 올바른 인식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취ㆍ창업을 지원한다. 취업 서류 작성 및 면접 이미지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 촬영, 모의면접, 직업 심리검사 등의 체험 서비스를 운영하고, 전문 직업상담사의 구직자 대상 진로 상담도 실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