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21개 업체와 한국관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는 19일부터 21일까지 필리핀에서 열린 ‘2017 필리핀 식품박람회(IFEX 2017)’에 참가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 박람회는 아시아 각국의 전통적이고 독특한 식품을 테마로 하는 전시회인 동시에, ASEAN 국가와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이 만나는 식품 무역의 장이기도 하다.

aT는 이번 박람회에서 21개 업체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과자류와 커피, 아이스크림, 라면 등을 중심으로 전시ㆍ상담 활동을 했다. 이와 함께 한류스타의 뮤직비디오 상영, 화보 전시, KPOP 공연을 선보이며 한류 마케팅을 통한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 전략을 펼쳤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필리핀은 동남아시아 서부 국가를 잇는 나라인 만큼 다양한 바이어와 수출기업이 만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우리 농식품 수출영토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7 IFEX Philippine 박람회 한국관 참가업체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우유) △농업회사법인 ㈜영풍(떡볶이) △경북통상㈜(사과, 고추) △㈜햇터(홍삼) △한국애플리즈(와인) △신송식품 주식회사(고추장) △바이온에프엔비(후코이단, 코엔자임) △다솔(훈제슬라이스) △㈜한미에프쓰리(시럽) △광천삼원식품(김) △㈜쓰리비네트웍스(에너지바) △㈜바이오리듬(김치유산균) △㈜네추럴드림(아사이베리) △튤립 인터내셔널 주식회사(알로에음료) △하늘농산 영농조합법인(김치) △주식회사동양수산(조미김) △농업회사 드림판 유한회사(아삼라떼) △㈜참미푸드(우리비빔밥) △㈜브랜드아큐멘(홍삼음료, 식초) △농업회사법인 머쉬엠㈜(새송이버섯) △주식회사 힐링(스프레드)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