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해수부, 22일부터 접수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농수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2017 농수산식품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농수산식품 창업 콘테스트는 지역예선을 통해 45개 팀을 선발해 전국 본선을 실시하고, 상위 10개 팀이 최종 결선 무대에 진출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예선 심사과정에서 분야별 특성에 대한 기술성 평가를 별도로 한다. 콘테스트 전 과정은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돼 9~11월 경 공중파 채널을 통해 총 6회에 걸쳐 방영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원이 수여되는 등 총 1억7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결선 진출팀에게는 기술사업화 연구개발(R&D) 자금과 현장 창업보육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농식품 전문 크라우드펀딩을 연계하는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콘테스트 참가자격은 창업한 지 5년 이내(2012.1.1. 이후) 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이며, 농수산업 및 식품업, ICT 관련 첨단기술, 푸드테크, 농수산물 활용 바이오분야, 농수산자재 등 농수산식품 분야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결합시킨 아이템이라면 무엇이든지 응모가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5월 22일부터 6월 29일까지이며, 공식 홈페이지(www.acreative.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