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인터뷰]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 Patrick Mannion 회장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출시되는 식음료분야의 신제품 정보와 최신 식품 트렌드를 제공하고 있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 Patrick Mannion 회장이 내한 16일 킨텍스에서 열린 Global Food Trend & Tech Conference에서 기조강연을 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2017 세계식품산업 Top 10 트렌드를 발표해 주목을 끌었다. Patrick Mannion 회장을 만나 주목해야 할 글로벌 식품산업 트렌드를 들었다.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가 하는 일은? 
우리 회사는 25년간 전세계 식음료 산업분야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고 있다. 우리의 데이터 안에는 마케팅 조사와 R&D 분야를 포함해 1억 2천개 이상의 자료가 있다. 우리 회사는 구체적인 분석과 특정 시장을 분석한 가장 큰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다. 우리 회사는 식품업체들에게 필요한 시장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아주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한국에서 식품산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기조 연설을 한 소감은? 
컨퍼런스 참가자들은 잠재력이 보이는 수출시장에서 기회를 찾길 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직면할 지도 모르는 도전들에 대해 알고 싶어했다. 그래서 참가자들은 전 세계에서 진정한 한국 제품의 인기와 증가하는 한국제품의 인식에 대한 정보 및 세계 시장의 트렌드와 개발에 대한 도전들을 알기 위해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에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 회사에 대한 관심을 매우 흥미롭게 생각하며, 우리가 제공하는 정보가 한국제품을 해외로 수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목하는 세계 식품 트렌드는?
일부 트렌드는 지역이나 국가, 혹은 작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들도 있다. 가장 중요한 트렌드는 심플하지만 더욱 진정한 제품, “클린 & 클리어 라벨(clean and clear label) 트렌드” 이다. 이것은 우리가 세계 모든 지역에서 보게 되는 트렌드이다. 이 트렌드는 투명하고 숨김없는 표시를 지향하며,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다. 이것을 통해 소비자들은 소비하는 식품에 대해 그들의 흥미와 신뢰가 증가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것은 몇 년간 가장 확실한 국제적인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상 촬영 편집/ 강봉조 기자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