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N&H가 과체중 성인의 허리둘레 감소효과가 임상적으로 입증된 프로바이오틱스 HOWARU® Shape를 출시했다.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B420™ 100억 마리가 들어있는 HOWARU® Shape는 임상연구 결과 허리둘레를 1인치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바이오틱 기능을 하는 식이섬유인 Litesse® Ultra™ 12g과 HOWARU® Shape를 함께 복용하면 체지방량과 몸통 지방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건강한 지원자 225명(건강 양호, BMI 28~34.9)을 컴퓨터 생성 시퀀스를 사용해 4그룹으로 무작위 추출한 후 6개월 간 이중 맹검법, 병행 치료를 실시한 결과이다.

프로바이오틱 균주 B420™은 시험관 내에서 소화관의 주요 기능인 상피세포의 통합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입증됐다.

또, Litesse® Ultra™은 임상연구 결과 열량 흡수 감소, 포만감 증가, 식후 허기짐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HOWARU® Shape와 Litesse® Ultra™를 병용해 위약군과 비교, 증명된 임상적 효과는 △총 체지방 질량 4.5% 감소 △몸통 지방량 6.7% 감소 △허리둘레 2.6㎝(1인치) 감소 등이다.

HOWARU® Shape는 각성물질을 함유하지 않으며,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균으로 입증됐다. 또한 캡슐이나 분말포 포장에 적합하게 설계됐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