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일 김해 시작으로 원주, 청송, 안산, 전주, 나주 등서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는 경남 김해시를 시작으로 2017년도 ‘외식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전국 8개 지역에서 릴레이 개최한다.

외식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는 국내 외식업계 바이어를 식재료 산지로 초청해 식재료 생산업체와 만남의 장을 주선하는 행사로, 외식업계에는 좋은 품질의 국산 식재료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식재료 생산업계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aT는 올해 총 8차례 외식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열 계획이며, 첫 행사는 5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김해시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외식업지구(안산 삼막마을, 부산 명륜1번가), 인터콘티넨탈 호텔,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등 외식업체 바이어와 김해시 관내 식재료 생산업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 첫 날은 대동농협 등 김해시 관내 식재료 생산현장 견학을 통해 외식업계 바이어들의 지역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돕고, 둘째 날에는 김해시 지역특산물 및 가공품 품평회, 1:1 바이어 상담, 김해농협-부산·안산 우수 외식업지구 간 농식품 직거래 활성화 업무협약식 등을 갖는다.

올해 총 8차례 행사 중 한 번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와 연계해 ‘(가칭) 셰프와 함께 하는 국산 식재료의 재발견’ 행사로 기획하고, 국산 농수산물 가운데 맛과 향기, 단가 등이 우수하나 외식 식재료로 주목받지 못했던 새로운 품목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앞으로도 농업과 외식산업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7년 외식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 연간 일정

일자

지역

공동주관

5.11~5.12

경남 김해시

김해시청

6월중
(일정 조율중)

강원 원주시

원주시청

7월중
(일정 조율중)

경북 청송군

청송군청

9월중
(일정 조율중)

경기 안산시

안산시청

10.20~10.21

전북 전주시

전주시청

11월초
(일정 조율중)

전남 나주시

나주시청

하반기

충청지역

셰프와 함께 하는 산지페어
(산지APC 연계)

11월말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 쇼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