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롯데마트와 함께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믿고 먹는 안심 농산물, GAP가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GAP 농산물 판촉전을 개최한다.

GAP는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ㆍ중금속ㆍ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생산ㆍ수확ㆍ유통 각 단계에서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이다.

이번 행사 기간동안 롯데마트 전국 115개 지점에 GAP 전용코너를 마련해 인증 농가가 생산한 참외, 사과, 대추방울토마토, 카라향 등의 제철 과일을 판매한다.

동시에 GAP 제도를 소개하는 홍보물을 배포하고, 매장 내 ‘GAP Song’을 송출하는 등 다양한 현장 홍보를 병행한다.
 
한편, 농식품부는 대형유통업체 판촉전과 함께 GAP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급식ㆍ유통업체의 GAP 농산물 취급 확대, 학교 등 단체급식에 GAP 농산물 공급 유도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롯데마트, 농협 등과 함께 구성한 GAP 유통 실무협의체를 통해 민ㆍ관 합동 GAP 홍보, 생산현장 점검 등을 실시, 참여 유통업체의 GAP 취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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