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식품공학회, 서울대서 춘계학술대회 개최


류기형 산업식품공학회장으로부터 듣는 ‘쌀 가공산업의 이해 및 패러다임 전환’ 심포지엄의 의의

한국산업식품공학회(회장 류기형)는 21일 서울대 201동 강당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 가공산업의 이해 및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2017년도 춘계 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류기형 한국산업식품공학회 회장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전한영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과장이 ‘’쌀 수급 안정 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 백무열 경희대 교수가 ‘쌀 가공식품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또, △쌀 가공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쌀가루의 지속적 응용 확대(정상교, 농심미분) △쌀 가공식품 개발 기술 및 신규 시장 접근(박종대, 한국식품연구원) △쌀 활용가치 제고를 위한 또 하나의 대안, 숙성 증류주(김태완, 한국식품연구원) △미강의 고부가 식품 및 화장품 소재화(임승택, 고려대)에 대한 발표와 질의 응답이 있었다. 이번 학술행사에서는 쌀 가공식품 관련 연구에 대한 포스터 발표와 시상식도 열렸다.

류기형 산업식품공학회장은 “앞으로 학회에서는 쌀가공산업과 관련된 가공공정, 기계, 품질관리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쌀가공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해 보는 학술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