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소비자ㆍ소비자단체 대표자 등 1천명 참여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ㆍ의약 안전 이슈와 관련해 국민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발굴하기 위한 ‘국민소통단’을 운영한다. 사진은 식약처 오송 청사.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가 정책 소비자들과 적극소통에 적극 나선다. 식약처는 식ㆍ의약 안전 이슈와 관련해 국민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발굴하고 포럼 개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 요구가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소통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식ㆍ의약 안전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 일반 소비자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10개 회원단체 지역 대표자 등 1000명으로 구성된 ‘국민소통단’은 소비자 상담사례, 언론이슈 등을 분석해 소비자 불만 및 관심 사안을 발굴하고 제도 개선 방안 등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 상반기 주요 소통 주제는 △식품첨가물에 대한 인식도 조사 △해외직구, 구매대행 등 수입 식ㆍ의약품 안전관리 방안 △화장품 허위ㆍ과장광고 등이다.
식약처는 ‘국민소통단’이 제시한 의견을 지도ㆍ점검, 수거ㆍ검사 등에 반영해 문제점을 해결하고 그 결과를 수시로 피드백할 예정이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이슈에 대해서는 생활밀착형 정보를 마련해 일반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나명옥 기자
myungok@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