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소비자ㆍ소비자단체 대표자 등 1천명 참여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ㆍ의약 안전 이슈와 관련해 국민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발굴하기 위한 ‘국민소통단’을 운영한다. 사진은 식약처 오송 청사.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가 정책 소비자들과 적극소통에 적극 나선다. 식약처는 식ㆍ의약 안전 이슈와 관련해 국민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발굴하고 포럼 개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소비자 요구가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소통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식ㆍ의약 안전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 일반 소비자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10개 회원단체 지역 대표자 등 1000명으로 구성된 ‘국민소통단’은 소비자 상담사례, 언론이슈 등을 분석해 소비자 불만 및 관심 사안을 발굴하고 제도 개선 방안 등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 상반기 주요 소통 주제는 △식품첨가물에 대한 인식도 조사 △해외직구, 구매대행 등 수입 식ㆍ의약품 안전관리 방안 △화장품 허위ㆍ과장광고 등이다.

식약처는 ‘국민소통단’이 제시한 의견을 지도ㆍ점검, 수거ㆍ검사 등에 반영해 문제점을 해결하고 그 결과를 수시로 피드백할 예정이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이슈에 대해서는 생활밀착형 정보를 마련해 일반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