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영점 ‘맨해튼 32번가점’ 9일 오픈
BBQ가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 뉴욕에 진출했다.
BBQ는 9일 뉴욕 맨해튼 32스트릿에서 ‘맨해튼 32번가점’ 오픈식을 가졌다. BBQ맨해튼 32번가점은 1층 215㎡(65평), 지하 278㎡(84평) 등 총 493㎡(149평) 규모로 K-Town 중심에 위치해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오픈식에서 “BBQ가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이자 세계 경제의 심장부인 뉴욕 맨해튼에 지난 22년 간 축적한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노하우를 전부 담아 직영점을 열게 됐다”며, “K-Food의 우수성과 선진화된 대한민국의 외식문화를 뉴요커와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글로벌 플래그숍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또, “BBQ는 2020년 미국 내 1만개 가맹점 오픈,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통해 맥도날드를 추월하는 세계 최대ㆍ최고의 프랜차이즈로 우뚝 설 것이다”고 강조했다.
BBQ맨해튼 32번가점은 Grab&Go 섹션, Café 섹션, Chicken&Beer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1층에 위치한 Grab&Go에서는 출ㆍ퇴근길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간편한 Grab&Go 메뉴를 판매한다. Café에서는 바쁜 뉴요커들의 짧은 점심시간을 고려해 3분내 서비스가 가능한 런치 메뉴를 강화해 선보이며, To Go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판매한다.
저녁에는 지하에 마련된 Chicken&Beer 섹션을 통해 대한민국의 치맥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BBQ 올리브 치킨 카페 콘셉트를 그대로 도입했으며, 치킨과 크래프트 비어를 제공한다. 바 문화를 즐기는 현지인들의 스타일을 반영해 바텐더와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바도 마련했다.
BBQ는 황금올리브치킨, 치즐링, 빠리윙스, 허니갈릭스 등 다양한 치킨 메뉴와 밥버거, 떡볶이, 컵밥, 죽 등의 K-Food 등 총 100여 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모바일 결제 시스템과 온라인 주문 시스템도 운영한다.
BBQ는 맨해튼32번가점에 이어 10일에는 보스턴에도 매장을 열었으며, 2017년 미국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미국 사업을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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