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첫 방한, 미디어 미팅 가져

▲ 대니 마이어 유니언스퀘어호스피탈리티그룹 회장

“쉐이크쉑의 성공 비결은 ‘따뜻한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배려/환대)’ 입니다. 직원에 대한 배려가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고객에 대한 따뜻한 환대로 이어집니다.”

‘쉐이크쉑’ 창업자이자 미국 외식기업 유니언스퀘어호스피탈리티그룹(Union Square Hospitality GroupㆍUSHG)의 회장 대니 마이어(Danny Meyer)가 지난해 SPC그룹과 계약을 맺고 국내에 진출한 ‘쉐이크쉑’ 매장을 둘러보고, 한국 외식시장을 경험하기 위해 첫 방한했다.

대니 마이어는 27일 쉐이크쉑 청담점에서 가진 미디어 미팅에서 ‘쉐이크쉑’ 성공 비결로 ‘배려’를 꼽았다.

대니 마이어는 “쉐이크쉑은 USHG가 운영하는 ‘파인 다이닝(Fine Dining, 최고급 식당)’에 기초한 브랜드로, 더 편리하고 활기찬 ‘패스트 캐주얼(Fast Casual)’의 장점을 합쳐 ‘파인 캐주얼(Fine Casual)’ 콘셉트를 확립했다”고 말했다.

그는 “‘따뜻한 호스피탈리티’가 쉐이크쉑과 USHG의 핵심 철학”이라며, “직원에 대한 배려가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고객에 대한 따뜻한 환대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대니 마이어는 또, “쉐이크쉑 강남점은 세계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6년 전 뉴욕에 직접 찾아와 쉐이크쉑 도입을 협의했던 허희수 부사장은 쉐이크쉑의 가치와 잠재력을 알아본 최고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대니 마이어는 “특히, SPC그룹은 쉐이크쉑의 포테이토번을 천연효모와 기술력으로 완벽하게 재현해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국에서는 뉴욕과 동일한 맛을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대니 마이어 회장은 1985년 외식기업 USHG를 설립하고, ‘쉐이크쉑(2004)’ 을 비롯해 ‘유니언 스퀘어 카페(1985)’, ‘그래머시 태번(1994)’, ‘더 모던(2015)’ 등 미국 뉴욕을 중심으로 다양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에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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