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실 신설…연구과제 사전ㆍ사후 점검체계 강화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경태)은 R&D 기획 기능을 강화하고, R&D 전 주기 관리체계 도입으로 성과 창출을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농기평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본부별 주요 기능을 정립하고 책임 소재를 명확하게 했다.

전략기획본부는 R&D 중장기 계획 수립, 사업 기획, 성과 점검 및 확산, 홍보 협력 기능을 맡고, 사업관리본부는 R&D 예산 심의 대응을 총괄하는 한편, 연구과제 기획과 전 주기적 종합관리(선정-평가-성과통계-추적평가)를 담당한다. 경영지원본부는 연구정보자료 지원, 청사 지방 이전 업무와 함께 경영평가 대응, 직원 역량 강화, 인사․총무․회계 등 기관 운영 기능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농기평은 감사실을 신설했다. 감사실은 대내ㆍ외 감사업무를 통한 사전 통제 기능과 함께 연구개발비 편성․집행 점검 및 연구수행기관 현장 점검 등을 통한 사후 통제기능까지 수행한다.

오경태 농기평 원장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농식품 분야 정책과 현장에서 필요한 연구과제를 기획하고, 이런 연구의 성과를 농업․농촌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