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친환경 유제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HACCP 황금마크’를 적용한 유기농 우유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앞으로 적용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하목장은 지난해 10월 유기농 우유 제품 전 과정에 대한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으며, 유기농 우유 180㎖ㆍ750㎖ 패키지에 안전관리통합인증 ‘HACCP 황금마크’를 부착한 우유를 시판한다고 6일 밝혔다.
제품 패키지에는 안전관리통합인증 ‘HACCP 황금마크’와 함께 안전관리통합인증 인증서, 유기농 인증서, 제품 및 안전먹거리 안내 등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믿고 마실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안전관리통합인증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목장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축산물 안전관리기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상하목장 브랜드 관계자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기농 인증과 소의 생활환경과 제품의 생산 및 유통환경에 이르기까지 꼼꼼한 기준으로 식품안전을 보증하는 ‘안전관리통합인증’을 동시에 받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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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경 기자
apple@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