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살기 좋은 사회, 더 정의로운 사회 만들기에 최선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존경하는 식품저널 독자 여러분!

뜨거웠던 750만의 촛불과 함께 병신년이 지나가고 붉은 닭의 해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닭은 예로부터 새벽을 알리고 빛의 도래를 예고하는 존재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2017년, 붉은 닭의 의미가 이처럼 맞아떨어진 해는 없을 것입니다. 국민의 위대함에 절로 머리 숙여지는 엄숙한 한해를 지나 어느덧 새로운 한해를 준비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존경하는 식품저널 독자 여러분!
이번 20대 국회에서는 많은 이들의 도움으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이라는 국가적 중책을 맡아 활동했습니다.

그동안 보건복지위원회에서는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 국정감사를 이끌어냈으며, 노인ㆍ장애인ㆍ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개발과 양극화 현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논의해 왔습니다.
또한 국정농단이 의심되는 예산들을 과감히 삭감하고 국민 여러분들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보건ㆍ복지ㆍ고용 분야 예산을 130조 원으로 작년보다 5.3% 증가시켜 통과시켰습니다.

모두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지면을 빌려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식품저널 독자 여러분
현재 대한민국은 경제적ㆍ사회적으로 모든 부분에서 적색신호가 켜지고 있습니다. 위대한 국민의 힘으로 최악의 상황은 면하고 있지만 이제 더 이상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주저하고 지체할 시간이 없습니다.

2017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입니다.
대한민국 국회는 언제나 민의를 받들어 정유년 새해도 더 살기 좋은 사회, 더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2017년 새해에는 언제나 행복이 깃들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하며 신년사를 마치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새해 복 많이 나누십시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