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한국프랜차이즈 산업과 협회 발자취를 망라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 40년 협회 20년사’를 발간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 부문은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사와 현황 및 전망, 통계 등과 함께 프랜차이즈산업의 글로벌화 현황과 전망, 프랜차이즈 관련 법제와 정책 과제 등을 다뤘다.

협회 부문은 협회의 역사, 현황, 주요 사업, 협회 주관 대·내외 활동, 홍보사업 등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국내 프랜차이즈산업 관련 법률과 우수 업체 관계자 인터뷰도 담았다.

이번 책자 발간에는 오세조 연세대 교수가 편찬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편찬위원으로 학계에서 강병오 중앙대 교수, 박주영 숭실대 교수, 이승창 항공대 교수, 최영홍 고려대 교수가 산업계에서는 박원휴 체인정보 대표, 서민교 맥섹스컨설팅 대표, 이경희 리더스비전 소장, 이상헌 창업경영연구소 소장, 이형석 비즈니스유엔 대표,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원장, 법조계에서 김종무 변호사, 조은혜 변호사가 참여했다.

조동민 협회장은 “통합역사서로 탄생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 40년-협회 20년사’가 산업인들의 바이블이 되어 주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협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 40년 협회 20년사’를 전자책으로도 발간해 회원사와 산업계, 입법부, 행정부처 등 관련 협회와 단체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