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원료 브랜드 ‘엔'그리디언트’ 론칭

 

천연유래 소재ㆍ발효/효소 기술로 개발한 친환경 원료 선보여

CJ제일제당이 천연유래 소재와 발효/효소 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 원료 사업에 진출했다.

CJ제일제당은 8일 화장품 원료 전문 브랜드 ‘엔'그리디언트(N'gredient)’를 선보였다.

‘엔'그리디언트(N'gredient)’는 천연, 자연유래를 뜻하는 내추럴(Natural)의 ‘N’과 원료를 뜻하는 인그리디언트(ingredient)를 합친 것으로, 자연친화적 원료를 의미한다.

CJ제일제당은 “‘엔'그리디언트’의 모든 제품을 천연유래 원료로 만들고 친환경 발효/효소 기술을 적용해 기존 화장품 원료와 차별화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원료는 미백이나 자외선 차단 같은 특정한 기능을 보유한 ‘유효원료(Active)’와 화장품의 흡수도나 발림성을 개선해 좀 더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기초원료(Base)’ 두 가지로 분류된다.

CJ제일제당은 밀의 배아를 발효시켜 추출한 물질로는 미백과 항노화 기능을 가진 유효원료를 만들고, 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유지를 활용해 화장품의 사용감이나 안정도 등을 높이는 기초원료도 개발했다. 특히 이들 원료는 발효 과정을 통해 원료 안의 유용 성분이 잘게 분해되어 피부에 더 잘 흡수되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화장품 원료 사업 진출과 함께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8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화장품 원료 박람회인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cosmetics Asia)’에 참가해 해외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별도의 기술 세미나를 통해 밀 배아 발효 추출물의 미백과 항노화, 피부진정 효과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해외 화장품 관련 전문 매체나 학술지 등을 통해 ‘엔'그리디언트’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임석원 CJ제일제당 뷰티소재사업팀 부장은 “현재 개발한 원료 외에 앞으로 보습 소재, 바이오 유화제뿐 아니라 기능성 유효원료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글로벌 천연 화장품 원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