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11월 1~4일 참가 신청 접수

미래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공 가능성이 있는 중소식품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시상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센터 입주 혜택을 부여하는 ‘2016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창업기업 선발대회’가 열린다.

전북 익산 소재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식품벤처센터는 식품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 등을 지원하기 위한 식품기업 전용 임대공간으로, 기술 또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자금·장비 등이 부족한 기업에게 공장과 사무실 공간을 저렴하게 임대해주는 기업지원시설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선발대회는 식품 가공·제조 분야에 창의적인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자격은 식품벤처센터 기 입주 확정자, 식품벤처센터 입주를 희망하는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예비창업자이다.
 
선발대회 관련 내용은 9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국가식품클러스터 홈페이지(www.foodpolis.kr)에 공지되고, 참가 희망 기업 또는 개인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서류양식을 내려 받아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 2차 발표 2단계 방식으로 이뤄지며 신청자의 경영능력·기술성·사업성 및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1차 서류 심사에서 본선 진출 9개 기업을 선정하고, 본선(대회 당일) 2차 심사에서 선정된 3개 기업에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 장려상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본선 진출자 중 1·2차 평가점수가 총 배점 70% 이상인 자에게 식품벤처센터 입주 자격을 부여한다.

또 신제품 개발과 초기 투자비용 등의 절감을 위해 식품벤처센터 옆 R&D 기업지원시설(식품기능성평가센터, 식품품질안전센터, 식품패키징센터 등)과 연구 장비를 자유롭게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