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푸드트럭 이동 영업자를 모집한다. 이는 지난 7월 12일 공유재산법령을 개정해 푸드트럭이 이동하며 영업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한 이후 전국 첫 사례다.

수원시는 행정자치부에서 개선한 제도에 따라 만석공원 등 7개 장소를 이동영업 대상지로 선정했고, 이곳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할 사업자 5명을 공개모집(9.12~30)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 19세 이상부터 39세 이하인 실업상태에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일 현재 수원시에 주소를 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는 관계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계획서 심사, 음식 품평회 등을 거쳐 의지와 열정, 아이디어를 갖춘 사업자들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이번 이동영업과는 별개로 수원남문시장 인근 거리에 푸드트럭 20대를 매일 야간시간 대 추가로 배치해 세계문화유산과 연계한 관광체험화를 통해 전통시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행자부는 그동안 푸드트럭 이동영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의지를 보인 수원시와 서울 서초구를 시범기관으로 선정해 협력해 왔으며, 시범기관 운영실적을 감안해 푸드트럭 영업을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김성렬 행자부 차관은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푸드트럭이 이동영업을 계기로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